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nfo

월 1000만원을 벌고 싶은 분들 꼭 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들께 돈 되는 그리고 돈 벌수 있는 무기에 대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단순한 지식의 나열이나 누가 그랬다더라가 아닌 협회의 강의를 토대로 현장에서 발로 뛴 경험을 완전하게 녹여낸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지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컨설팅을 주업으로 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는 정말 모르지만 부딪혀 보자 식의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마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는 '아, 나도 잘 모르는데 배워서 해보려고 하는데...' 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겁니다.


이런 분들이라도 제가 드리는 말씀을 잘 듣고 실천하신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리라 판단됩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부딪히는게 장땡이라는 심정으로 일을 하셨다가는 아마 의외로 진화된 요즘 기업들의 상황에 멘붕이 오실수도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중소기업 컨설팅을 통해 월천만원 아니 그 이상도 충분히 버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그 돈을 버시기 전에 찬찬히 생각해 보실 것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무기가 무엇인가요?


여러분들은 어떤 무기로 월1000만원을 벌수 있나요?

바로 이 질문에 대답을 선뜻 하실 수 없다면 당신은 아마 수 년을 뛰어다니고 힘들게 노력해도 월1000만원이라는 돈을 벌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렇다면 바로 이 무기는 무엇일까요?


저는 중소기업을 컨설팅 하는 분이시라면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하는 무기가 2가지 있다고 봅니다.


  1. 중소기업의 성장단계별 필요한 요소들 정확히 이해하고 파악하기.

  2. 1번의 내용들중 50%이상 실행가능하기.



아마 이런 추상적인 답변은 예상하지 못했을 겁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컨설팅을 하신다면 아니,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제가 말씀드린 두 가지는 늘 머릿속에 담아두시고 반드시! 무기로 장착을 하셔야 합니다.


얼마 전, 방문했던 상담 사례를 말씀 드리면서 이야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 회사는 대기업 계열사인데다가 이름만 들으면 아는 회사의 지방공장입니다.

제가 1년 전 방문을 해서 공장장님(지방 공장의 총 책임자)및 담당 실무자와 상담을 했었습니다. 1년 전에는 시큰둥하게 별 반응이 없으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 회사의 상황에 맞게 여러가지 필요성에 대한 부분을 말씀 드렸고, 추후라도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연락을 달라고 하고 나왔습니다.


1년여가 지난 얼마전 저에게 담당자가 연락이 왔고 방문 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저도 워낙 바쁘고, 최소한 1주일 전에 잡아놓은 일정이 아니면 절대 방문을 드리지 않는터라, 필요한 내용을 미리 메일로 요청을 했고 방문 일정을 잡아 방문했습니다.


1시간이 넘는 상담시간 동안 그 공장장님은 자기가 회사의 여러 방향에 대해 놓치고 있었던게 많았다며 그 때 상담하셨을 때 찬찬히 들어 놓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셨습니다.


그리고는 현재 필요한 부분들 뿐만 아니라 향후에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여러 부분들을 저와 진행했으면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구체적인 내용들은 다 전할 수는 없지만,

제가 느낀 한가지는 바로

제가 가진 무기에 선택하신 겁니다.

그리고 저는 그 무기를 막 휘두른 것도 아닙니다.

저는 이런저런 무기를 가지고 있으니 당신이 필요할 때 저를 잘 활용하세요 라고 말씀 드렸을 뿐입니다.


그 정도는 다들 하실 수 있다구요?


음,... 최근에 기업들을 상대로 상담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무언가 하고자 하는 기업들, 제대로 잘 돌아가고 있는 기업들은 수준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들 나름의 평가의 잣대도 충분히 높을 뿐만 아니라 거기에 포진해 있는 실무진들 중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고수들도 있습니다.


물론, 아무것도 모르는 기업들을 만나게 되면 1부터 10까지 다 알려드리고 컨설팅도 비교적 난이도 낮은 수준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만, 어디 그게 우리 마음대로 되나요?



제가 오늘 드린 말씀은 아마 지능이 좀 높으신 분들 혹은 일을 잘 하시는 분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이해하실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지는 모를 부분이지만,

저는 여러분들이 꼭 위의 2가지 무기를 장착 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시간이 걸리고 많은 노력이 필요하더라도 저 무기는 아마 여러분들을

연봉1억의 세계로 편안하게 모실거라 저는 확신합니다.




'한국기술개발협회 대구지부'는 이런 부분에 생각을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께 항상 열려있습니다. 우리는 돈을 벌기 이전에 기업을 살리는 특히,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여 주는 컨설턴트들임을 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